기사 메일전송

넷플릭스 'K팝 데몬 헌터스' OST 'Golden', 빌보드 핫100 정상

  • 최인미 기자
  • 등록 2025-08-12 09:41:40
기사수정
  • K팝 관련 곡 중 여성 보컬진 최초 1위 달성
  • 한국계 가수들로 구성된 HUNTR/X, 24년 만에 여성 그룹 빌보드 정상 탈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팝 데몬 헌터스' 사운드트랙 'Golden'이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한 장면 

미국 빌보드가 11일(현지시간) 발표한 8월 16일 자 핫100 차트에 따르면, HUNTR/X의 'Golden'이 지난주 2위에서 한 계단 상승해 첫 번째 1위를 기록했다. 


이 곡은 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REI AMI 등 3명의 가수가 목소리를 맡은 가상의 그룹 HUNTR/X가 부른 곡이다.


'Golden'은 K팝과 관련된 곡으로는 9번째 빌보드 핫100 1위곡이자, 여성 보컬진이 주도한 첫 번째 작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전까지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K팝 관련 곡들은 모두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작품이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팝 데몬 헌터스' 사운드트랙 'Golden'이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정국의 'Seven'(라토 피처링), 지민의 'Like Crazy'를 비롯해 BTS의 'Savage Love', 'Dynamite', 'Life Goes On', 'Butter', 'Permission To Dance', 'My Universe'(콜드플레이와 협업) 등이 그 주인공들이다.


특히 3명 이상의 여성으로 구성된 그룹이 빌보드 핫100 정상에 오른 것은 24년 만의 일이다. 2001년 8월 데스티니스 차일드의 'Bootylicious'가 2주간 1위를 차지한 이후 처음이다. 


HUNTR/X의 구성원 중 EJAE와 REI AMI는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오드리 누나는 뉴저지 출신이다.


'Golden'은 또한 가상의 배경을 가진 캐릭터가 부른 곡으로는 2022년 2월-3월 5주간 1위를 차지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엔칸토'의 'We Don't Talk About Bruno' 이후 처음으로 실제 빌보드 1위를 기록한 곡이기도 하다.


이번 차트에서는 채플 론(Chappell Roan)의 신곡 'The Subway'도 주목받았다. 이 곡은 핫100 차트 3위로 직진 입성하며 채플 론의 개인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이는 그의 네 번째 톱10 진입작이다.


빌보드 핫100은 미국 내 모든 장르의 스트리밍(공식 오디오 및 비디오), 라디오 방송 횟수, 판매량 데이터를 종합해 집계된다. 이번 차트는 12일 빌보드닷컴에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K팝 데몬 헌터스' 사운드트랙은 빌보드 사운드트랙 차트에서 7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어, 작품의 지속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용 '부당합병·회계부정' 무죄 확정…4년 10개월 재판 끝났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부당합병 및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부정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지 4년 10개월 만에 무죄를 확정받았다.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17일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이 회장에 대해 1·2심과 같은 무죄 판결을 내리고 검찰의 상고를 기...
  2. 온라인 플랫폼이 불러온 자영업 양극화…“성장잠재력 있는 곳에 금융 집중해야” 온라인 플랫폼의 확산이 자영업자의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있다는 분석 속에, 정부의 자영업 금융지원이 성장잠재력이 큰 업체에 집중돼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정희완 한국은행 지역경제조사팀 과장은 1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BOK 지역경제 심포지엄’에서 “온라인 플랫폼 성장은 자영업 경영성과의 격차를 .
  3. 김민석 총리 "제2의 IMF급 경제위기, 범국가적 에너지 모아야" 김민석 국무총리가 16일 경주에서 열린 제48회 대한상의 하계포럼 개회식에서 현재 경제상황을 `제2의 IMF`에 비유하며 구조적·복합적 위기 극복을 위한 범국가적 에너지 결집을 강조했다.김민석 국무총리는 16일 오후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개최된 제48회 대한상의 하계포럼 개회식에서 기조강연을 통해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한 강한 ...
  4. KB부동산, LH청약전용관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서 공공 청약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LH청약전용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KB국민은행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간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민간 플랫폼 중에서는 최초로 LH분양주택의 청약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LH청약전용관’은 청약 ...
  5. 올해 2분기 부패·공익신고자 44명에 6억5천만 원 보상금 지급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는 올해 2분기 동안 부패 및 공익침해행위를 신고한 44명에게 총 6억 5천만 원 규모의 보상금을 지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의 신고를 통해 공공기관이 회복 결정한 수입은 약 65억 원에 달한다.분야별로는 ▴연구개발 1억 9천만 원(28.4%) ▴의료 1억 7천만 원(26.2%) ▴산업 1억 4천만 원(21.7%) 등 세 분야가 전체 보.
  6. 배우 박보검,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출구 없는 매력’ 알린다 ‘출구 없는 매력의 한국 관광’을 알릴 새로운 얼굴로 배우 박보검이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7월 29일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박보검을 공식 위촉하고, 글로벌 홍보 캠페인 ‘네버 엔딩 코리아(Never Ending Korea)’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문체부는 24일, 한국 관광 홍보 유튜브 채널 ‘I...
  7. 美 25% 상호관세 D-7… 정부, 막판 총력전 속 '윈-윈' 해법 찾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 25%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통보한 시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한국 정부는 8월 1일 전 협상 타결을 목표로 막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도 한국과의 협상 상황을 "생산적"이라고 평가하며 계속 협상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양국이 조만간 합의점에 근접할 수 있다는 관측이 조심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