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이버, AI 기술 서비스 통합 선언..."검색·쇼핑·지도에 하이퍼클로바X 접목"

  • 최인미 기자
  • 등록 2024-11-13 17:59:06
기사수정
  • 양일간 'DAN 24' 콘퍼런스 개최...AI 원천기술 실서비스 결합 계획 발표
  • 내년 상반기 AI 검색 '브리핑' 도입...AI 쇼핑앱 출시
  • 향후 6년간 1조원 규모 임팩트펀드 조성..."AI 생태계 육성"

네이버가 자사의 AI 기술을 실제 서비스에 본격 접목하는 'AI 원천기술 밀착' 전략을 선언했다.

 

11일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가 DAN 컨퍼런스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네이버는 11월 11일과 12일 코엑스에서 '단 24(DAN 24)' 콘퍼런스를 열고 하이퍼클로바X 등 AI 기술을 검색, 지도, 쇼핑 등 주요 서비스에 통합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지난 1년간 수십 건의 생성형 AI 프로덕트를 테스트한 결과 상용화 단계에 들어섰다"며 "자체 기술과 수천만 명의 서비스를 동시에 보유한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 중 검색 결과를 종합 추론하는 'AI 브리핑'을 도입하고,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AI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도 출시한다. 또한 3차원 공간정보를 제공하는 '거리뷰3D'와 광고 특화 AI 플랫폼 'ADVoost'도 선보인다.


아울러 국내 AI 생태계 육성을 위해 향후 6년간 1조원 규모의 '임팩트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5년간 600억원을 투자해 AI 인재 육성에 나선다.


최 대표는 "매출의 20~25% 규모 R&D 투자를 통한 기술 개발을 계속 이어가겠다"며 AI 투자 의지를 강조했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건설사 부도 증가로 건설공제조합 대위변제액 21% 증가 건설 경기 악화로 인해 지난해 건설공제조합이 회원사인 건설사 대신 협력업체에 지급한 하도급 대금 등 대위변제액이 2,218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건설공제조합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대위변제액은 2,218억원으로, 전년(1,831억원)보다 387억원 늘어났다. 대위변제는 건설공제조합이 보증을 제공한 회원사인 .
  2. 대법원, 이재명 '김문기 골프·백현동' 발언 '유죄 취지' 파기환송... 여야 격돌 대법원이 5월 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김문기 골프 발언'과 '백현동 국감 발언'을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로 판단하고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자, 여야가 정면으로 충돌하며 격렬한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자회견에서 "법 앞에 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는 헌법의 원칙이 재...
  3. 한덕수, “개헌 마무리 후 즉시 사임”…대선 출마 공식 선언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제21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임기 3년 내 개헌을 마무리하고 곧바로 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개헌, 통상 현안 해결, 국민통합을 3대 핵심 과제로 내세웠다.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를 선언한 한 전 총리는 “대통령이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개헌을 완수하기 위해 출마하는 것...
  4. LG화학, 1분기 영업이익 68.9% 증가… “포트폴리오 재편 효과 본격화” LG화학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2조1710억원, 영업이익 4470억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68.9%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1.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30일 LG화학은 이 같은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며, 사업 포트폴리오의 전략적 재편과 운영...
  5. 정부, 7월까지 추경 70% 신속 집행…민생·산업 총력 대응 정부는 경제 불확실성에 대응해 12조원 규모의 추경예산을 7월 말까지 70% 이상 신속히 집행하고, 민생 안정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각종 지원책을 가속화하기로 했다.김범석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 1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현 정부의 마무리까지 흔들림 없이 리스크에 대응하고 민생 ...
  6. 박찬대 “장애인 권리 보장, 대선 공약으로 실현할 것”… 정책제안 페스티벌 축사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21대 대선 장애인 정책제안 페스티벌’에 참석해, 장애인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날 박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격은 약자를 어떻게 대하는가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장애인이 체감할 ...
  7. BNK금융그룹, 1분기 순이익 1666억원…전년比 33.2%↓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이 25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 당기순이익(지배기업 지분)이 16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9억원(33.2%) 감소했다고 밝혔다.BNK금융그룹의 1분기 순이익 감소는 유가증권 관련 이익 등 비이자 이익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자 이익 감소와 대손비용 증가가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은행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