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 캐릭터 ‘몰랑’이 서울시 자원봉사 홍보대사 된다

  • 이신영 기자
  • 등록 2018-07-12 14:57:18
기사수정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행복과 배려의 이미지 담아 ‘몰랑’ 캐릭터 홍보대사 선정

‘자원봉사’라는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행복’, ‘희망’, ‘배려’, ‘즐거움’이라는 단어들을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다. 


캐릭터 중에 이러한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캐릭터가 있다. 바로 ‘몰랑’이다. ‘몰랑’은 소소한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즐기며 찾아다니는 캐릭터다.


그리고 친구 ‘피우피우’와 서로 배려하며, 일상의 작은 모험을 즐긴다. 


▲ 몰랑이와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몰랑’은 평범한 하루를 매력적이고 행복한 하루로 만드는 밝은 힘을 가지고 있는 행복과 배려의 캐릭터다. 그래서 자원봉사와의 만남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몰랑’ 캐릭터가 자원봉사를 하는 것은 그동안 쌓아온 캐릭터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활동이 되어 시민들에게 낯설지 않게 다가갈 것이다.


시민들에게 친숙한 캐릭터 ‘몰랑’이가 이제부터 자원봉사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한다. 


찹쌀떡 모양 토끼종족 ‘몰랑’은 2012년 2월, 카카오톡 이모티콘 초기 시장 입점을 시작으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작년부터 EBS TV 만화에 방영이 되고 있는데, 국내뿐만 아니라 디즈니 등의 글로벌 채널로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고 시즌4까지 배급될 만큼 세계적으로도 인기 있는 캐릭터다. 


이러한 ‘몰랑’ 캐릭터가 소속된 캐릭터 회사 ‘하얀오리’에서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작가 윤혜지가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한 재능기부를 결심하게 되면서, ‘몰랑’이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 것이다.


‘몰랑’은 13일, 11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고 홍보대사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향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온·오프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모습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안녕하세요’ 캠페인 자원봉사 캠페인 광고 등이 예정되어 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각종 자원봉사 행사에 ‘몰랑’을 참석시켜 자원봉사 캠페인 홍보 및 브랜드 홍보 마케팅에 활용한다. 


이외에도 자원봉사 활동 현장 기습 방문, 센터 간부회의 등에 참석시키는 등의 활동을 통해 ‘몰랑’ 캐릭터를 의인화하여 자원봉사 스토리텔링 및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깜짝 이벤트도 이어갈 예정이다. 


양측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하여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열고, 첫 공식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과 함께하는 ‘몰랑이와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일회용 컵 대신 머그잔 사용 ‘컵 받침’ 자원봉사 목표달성 ‘스티커 세트’ 등도 이벤트 선물로 준비되어 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이번 ‘몰랑’ 캐릭터 홍보대사 위촉으로 캠페인 홍보는 물론 시민 자원봉사자에게 ‘몰랑’과 함께 보다 즐겁고 의미 있는 자원봉사의 경험을 선물할 것”이라고 전했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용 '부당합병·회계부정' 무죄 확정…4년 10개월 재판 끝났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부당합병 및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부정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지 4년 10개월 만에 무죄를 확정받았다.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17일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이 회장에 대해 1·2심과 같은 무죄 판결을 내리고 검찰의 상고를 기...
  2. 온라인 플랫폼이 불러온 자영업 양극화…“성장잠재력 있는 곳에 금융 집중해야” 온라인 플랫폼의 확산이 자영업자의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있다는 분석 속에, 정부의 자영업 금융지원이 성장잠재력이 큰 업체에 집중돼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정희완 한국은행 지역경제조사팀 과장은 1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BOK 지역경제 심포지엄’에서 “온라인 플랫폼 성장은 자영업 경영성과의 격차를 .
  3. 김민석 총리 "제2의 IMF급 경제위기, 범국가적 에너지 모아야" 김민석 국무총리가 16일 경주에서 열린 제48회 대한상의 하계포럼 개회식에서 현재 경제상황을 `제2의 IMF`에 비유하며 구조적·복합적 위기 극복을 위한 범국가적 에너지 결집을 강조했다.김민석 국무총리는 16일 오후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개최된 제48회 대한상의 하계포럼 개회식에서 기조강연을 통해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한 강한 ...
  4. KB부동산, LH청약전용관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서 공공 청약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LH청약전용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KB국민은행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간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민간 플랫폼 중에서는 최초로 LH분양주택의 청약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LH청약전용관’은 청약 ...
  5. 올해 2분기 부패·공익신고자 44명에 6억5천만 원 보상금 지급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는 올해 2분기 동안 부패 및 공익침해행위를 신고한 44명에게 총 6억 5천만 원 규모의 보상금을 지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의 신고를 통해 공공기관이 회복 결정한 수입은 약 65억 원에 달한다.분야별로는 ▴연구개발 1억 9천만 원(28.4%) ▴의료 1억 7천만 원(26.2%) ▴산업 1억 4천만 원(21.7%) 등 세 분야가 전체 보.
  6. 배우 박보검,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출구 없는 매력’ 알린다 ‘출구 없는 매력의 한국 관광’을 알릴 새로운 얼굴로 배우 박보검이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7월 29일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박보검을 공식 위촉하고, 글로벌 홍보 캠페인 ‘네버 엔딩 코리아(Never Ending Korea)’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문체부는 24일, 한국 관광 홍보 유튜브 채널 ‘I...
  7. 美 25% 상호관세 D-7… 정부, 막판 총력전 속 '윈-윈' 해법 찾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 25%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통보한 시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한국 정부는 8월 1일 전 협상 타결을 목표로 막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도 한국과의 협상 상황을 "생산적"이라고 평가하며 계속 협상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양국이 조만간 합의점에 근접할 수 있다는 관측이 조심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