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 눈부신 상승세를 보이며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지난 25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속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전주보다 5계단 상승한 4위를 기록하며 5주 연속 싱글차트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글로벌 흥행을 입증하는 대목이다.
극중 헌트릭스와 경쟁하는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전주보다 9계단 순위를 끌어올린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이 17위로 처음 싱글차트에 진입하면서, 이번 주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3곡이 동시에 차트에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헌트릭스가 악령들로부터 인간 세계를 지키는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지난달 공개 이후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지난 22일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8곡이 동시 진입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한 바 있다.
한편, K팝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의 곡들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블랙핑크의 '뛰어'(JUMP)는 31위에 자리하며 2주 연속 싱글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듀엣한 '아파트'(APT.)는 40위를 차지하며 무려 40주 연속 싱글차트에 머무는 저력을 보여줬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의 흥행과 더불어 K팝 아티스트들의 지속적인 차트 진입은 K팝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