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G 모빌리티, 신차 `액티언` 슬림&와이드 인테리어 공개

  • 최인미 기자
  • 등록 2024-07-24 14:21:47
기사수정

KG 모빌리티(KGM)가 8월 출시를 앞둔 신차 `액티언(ACTYON)`의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 데 이어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확인할 수 있는 인테리어의 핵심 요소와 실내 이미지를 24일 공개했다.

 

KG 모빌리티, 신차 `액티언` 슬림&와이드 인테리어 공개

지난 15일 외관 이미지를 공개하며 사전 예약 첫날 1만 6천대를 돌파, 침체된 내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신차 `액티언`이 사전 예약 1주일(22일 오전 9시 기준)만에 3만 5천대(35,237대)를 넘어선 가운데 인테리어의 핵심 요소와 실내 디자인까지 공개하며 돌풍을 이어간다.

 

`액티언`은 다이내믹한 쿠페 스타일의 스타일리시한 도심형 SUV로, 중형 SUV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과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가방) 4개를 적재하고도 여유로운 러기지 공간을 자랑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KGM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한 `스타일리시&다이내믹` 외관 스타일에 맞춰,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Slim&Wide(슬림&와이드) 콘셉트의 인체공학적 설계에 고급스러움과 하이테크 감성을 더해 완성했다.

 

운전자 중심으로 구현한 미래지향적 실내 디자인은 사용자의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증대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새로운 UX(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 적용으로 사용성이 개선된 AVNT 시스템은 더욱 안정된 주행 환경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신규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적용한 클러스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스티어링 휠의 물리 버튼과 연동되는 즐겨찾기 메뉴 ▲그래픽 요소가 업그레이드된 3D 어라운드 뷰 등 강화된 편의 사양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함과 동시에 사용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두 개의 스포크로 구성된 더블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하며 물리 버튼이 새롭게 추가돼 편의성을 증대한다. 중앙에 새겨진 KGM 엠블럼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인테리어 품격을 한층 높이는 디자인 포인트 또한 곳곳에 적용됐다. ▲퀼팅 패턴의 스웨이드 콤비 시트와 천연 가죽 시트 ▲스웨이드 도어 센터 트림 ▲로즈 골드 컬러의 몰딩 라인 ▲트윌 카본 패턴 가니쉬 ▲블랙 우드 패턴 가니쉬 ▲크리스털 소재의 토글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 등 소재와 패턴을 차별화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해 세련된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KGM은 오는 8월 초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가격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사전 계약을 받을 예정이다. 사전 예약에서 사전 계약으로 전환한 출고 고객에게는 계약금(10만 원) 반환 혜택이 주어진다.

 

사전 예약은 KGM 전국 대리점이나 액티언 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세련된 외관에 어울리는 Slim&Wide 디자인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바탕으로 다이내믹한 도심형 SUV의 이미지를 강조했다"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AVNT 개선 및 다양한 프리미엄 사양 탑재로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말했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파리올림픽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선수` 1위 안세영, 2위 신유빈, 3위 김우진 2024 파리올림픽 출전 한국 대표팀 가운데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한 선수로 28년 만에 배드민턴 여자 단식에서 금메달을 딴 안세영 선수가 꼽혔다.한국갤럽이 2024년 8월 20~22일 전국 유권자 1,000명에게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우리 대표팀에서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한 선수가 누구인지 물었다(2명까지 자유응답). 그 결과 `안세영`(배드민턴, 39%),...
  2. 보건복지부, 내년도 건강보험료율, 2년 연속 동결 보건복지부는 지난 6일 오후 2024년 제17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이하 ‘건정심’, 위원장 : 박민수 제2차관)를 개최해 2025년도 건강보험료율을 올해와 동일한 7.09%로 결정했다. 이는 역대 4번째 보험료율 동결이며, 2년 연속 보험료율 동결은 처음이다. 건정심은 이날 회의에서 ▲ ’25년도 건강보험료율 결정(안), ▲ 건강보험 비상...
  3. 신혼부부 `미리 내 집` 마련한다…서울시, 제2차 장기전세Ⅱ 327호 공급 서울시가 올해 5월, 저출생 극복 대책의 일환으로 공공주택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신혼부부를 위한 장기전세주택Ⅱ를 `미리 내 집`이라는 이름으로 본격 공급한다. 시는 지난달 ‘미리 내 집’ 제1호 올림픽파크포레온(강동구 둔촌동) 300호 입주자를 모집, 최대 2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6개 단지, 327호 추가 공급에...
  4. 제네시스·현대자동차, J.D.파워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 1위 석권 제네시스와 현대자동차가 J.D.파워 선정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2일(현지시간)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2024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U.S. Tech Experience Index, 이하 TXI)’에서 제네시스(584점)가 렉서스(535점), BMW(528점) 등 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전체 브...
  5. 애플, 20일 'AI 기능 탑재' 아이폰16 한국·미국 등 동시 출시 애플이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자사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6 시리즈를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애플은 이날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신제품 발표 행사 '이제 새롭게 빛나다'(It's Glowtime)를 열고 아이폰16 시리즈 등 최신 제품을 선보였다.아이폰16 시리즈는 6.1인치형(15.4㎝) 기...
  6. SKT 에이닷, 검색과 일상 편의 기능 대폭 보완한 AI 개인비서로 전면 개편 SK텔레콤의 AI 서비스 ‘에이닷’이 8월26일, 대규모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일상의 편의를 돕는 AI 개인비서로 거듭난다.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 LLM (거대언어모델 : Large Language Model) 기반의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과 ▲ 고객의 일상 관리 기능 강화, ▲ 뮤직/미디어/증권/영화예매 등 다양한 에이전트를 통한 전문 서비스 이용 경험 강...
  7. 엔씨소프트 호연, 사전 다운로드 시작…28일 오전 10시 출시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신작 ‘호연’이 27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