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투어스, '서머 비트!'로 컴백…"여름 바다처럼 청량하고 시원한 음악"

  • 최인미 기자
  • 등록 2024-06-24 17:49:34
기사수정
  • "데뷔곡에 쏟아진 관심과 사랑, 기분 좋은 책임감이죠"

데뷔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로 팬들과 설레는 첫 만남을 마친 투어스가 한층 더 청량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그룹 TWS(투어스)가 2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미니2집 'SUMMER BEAT!'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6.24 (연합뉴스)

그룹 투어스(TWS)는 24일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미니 음반 '서머 비트!'(SUMMER BEA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무더운 여름날 바다처럼 청량하고 시원한 음악으로 활력소와 에너지가 되겠다"고 밝혔다.


투어스의 두 번째 미니 음반 '서머 비트!'는 짜릿한 첫 만남 이후 깊어지는 관계 속에서 함께하는 즐거움과 두근거림을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음반은 타이틀곡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를 포함해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과 달려가는 모습을 표현한 록 기반의 '헤이! 헤이!'(hey! hey!) 등 6곡을 담았다.


타이틀곡은 자석의 S극과 N극처럼 서로 다른 두 사람이 점차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노랫말로 표현했다. 서로에게 끌리는 마음을 펑키한 리듬과 신시사이저 음향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서머 비트!'는 발매 전부터 선주문량 50만장을 돌파하며 데뷔곡을 뛰어넘는 흥행을 예고했다. 이는 데뷔 음반 '스파클링 블루'(Sparkling Blue)가 기록한 24만여장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그룹 TWS(투어스)가 2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미니2집 'SUMMER BEAT!'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4.6.24 (연합뉴스)

멤버들은 컴백 전부터 쏟아지는 관심을 원동력 삼아 데뷔 음반 활동보다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지훈은 "6명이 함께하는 두근거림과 행복함을 꾹꾹 눌러 담았기에 데뷔 음반보다 더욱 스포티하고 극적인 청량감을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경민은 "이번 음반을 준비하며 멤버들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 꿈을 향해 함께 달려가는 우리는 원팀이고, 그게 곧 투어스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투어스는 소속사 선배인 세븐틴을 비롯한 선배들의 격려 속에 성장하고 있다고 말한다.


3년 안에 전 세계를 무대로 콘서트를 개최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한 이들은 하루하루를 추억과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채워나가고 있다.


신유는 "투어스가 주는 청량감은 '잊지 못할 우리들의 추억을 담는 시간'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설레는 여름날을 채워가듯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용 '부당합병·회계부정' 무죄 확정…4년 10개월 재판 끝났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부당합병 및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부정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지 4년 10개월 만에 무죄를 확정받았다.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17일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이 회장에 대해 1·2심과 같은 무죄 판결을 내리고 검찰의 상고를 기...
  2. 온라인 플랫폼이 불러온 자영업 양극화…“성장잠재력 있는 곳에 금융 집중해야” 온라인 플랫폼의 확산이 자영업자의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있다는 분석 속에, 정부의 자영업 금융지원이 성장잠재력이 큰 업체에 집중돼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정희완 한국은행 지역경제조사팀 과장은 1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BOK 지역경제 심포지엄’에서 “온라인 플랫폼 성장은 자영업 경영성과의 격차를 .
  3. 김민석 총리 "제2의 IMF급 경제위기, 범국가적 에너지 모아야" 김민석 국무총리가 16일 경주에서 열린 제48회 대한상의 하계포럼 개회식에서 현재 경제상황을 `제2의 IMF`에 비유하며 구조적·복합적 위기 극복을 위한 범국가적 에너지 결집을 강조했다.김민석 국무총리는 16일 오후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개최된 제48회 대한상의 하계포럼 개회식에서 기조강연을 통해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한 강한 ...
  4. KB부동산, LH청약전용관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서 공공 청약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LH청약전용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KB국민은행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간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민간 플랫폼 중에서는 최초로 LH분양주택의 청약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LH청약전용관’은 청약 ...
  5. 올해 2분기 부패·공익신고자 44명에 6억5천만 원 보상금 지급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는 올해 2분기 동안 부패 및 공익침해행위를 신고한 44명에게 총 6억 5천만 원 규모의 보상금을 지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의 신고를 통해 공공기관이 회복 결정한 수입은 약 65억 원에 달한다.분야별로는 ▴연구개발 1억 9천만 원(28.4%) ▴의료 1억 7천만 원(26.2%) ▴산업 1억 4천만 원(21.7%) 등 세 분야가 전체 보.
  6. 배우 박보검,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출구 없는 매력’ 알린다 ‘출구 없는 매력의 한국 관광’을 알릴 새로운 얼굴로 배우 박보검이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7월 29일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박보검을 공식 위촉하고, 글로벌 홍보 캠페인 ‘네버 엔딩 코리아(Never Ending Korea)’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문체부는 24일, 한국 관광 홍보 유튜브 채널 ‘I...
  7. 美 25% 상호관세 D-7… 정부, 막판 총력전 속 '윈-윈' 해법 찾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 25%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통보한 시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한국 정부는 8월 1일 전 협상 타결을 목표로 막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도 한국과의 협상 상황을 "생산적"이라고 평가하며 계속 협상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양국이 조만간 합의점에 근접할 수 있다는 관측이 조심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