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라호수도서관 3월 새학기 맞이 문화행사

  • 박은희 기자
  • 등록 2018-03-06 11:02:51
기사수정


▲ 3월 새학기 맞이 문화행사 안내문


인천광역시 청라호수도서관은 3월 새학년 새학기를 맞이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오는 17일 오후 2시 도서관 2층 다목적강당에서는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는 마술사‘ 오창현의 마술책방을 진행한다.


마술사의 책방에서 다양한 책 속 내용을 마술로 표현, 책 속의 한 장면이 마술을 통해 눈 앞에 펼쳐지고, 책 속으로 직접 들어가 주인공이 돼 마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청라호수도서관 인근 숲을 체험하는 ‘청라호수공원 숲체험‘ 행사가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무얼찾을까?-spring’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호수공원 숲체험은 청라호수도서관이 표방하는 생태도서관이라는 특화주제를 널리 알리는 일환으로 호수공원에 대한 역사, 문화를 알아보고 식재된 나무와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관찰한다. 


기후와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알아가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책 읽어주는 마술사-오창현의 마술책방‘과 ‘청라호수공원 숲체험‘ 은 지난 5일 오전 9시부터 방문 및 전화접수를 통해 선착순 마감한다.


이밖에 지난 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도서관 1층 원화 전시 코너에서는 <나비를잡는 아버지> 현덕 작가 원화 20점도 감상할 수 있다.


청라호수도서관 3월 행사는 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hosu)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새학년 새학기를 맞은 어린이들에게 흥미롭고 호기심 가득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문화행사와 숲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건설사 부도 증가로 건설공제조합 대위변제액 21% 증가 건설 경기 악화로 인해 지난해 건설공제조합이 회원사인 건설사 대신 협력업체에 지급한 하도급 대금 등 대위변제액이 2,218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건설공제조합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대위변제액은 2,218억원으로, 전년(1,831억원)보다 387억원 늘어났다. 대위변제는 건설공제조합이 보증을 제공한 회원사인 .
  2. 대법원, 이재명 '김문기 골프·백현동' 발언 '유죄 취지' 파기환송... 여야 격돌 대법원이 5월 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김문기 골프 발언'과 '백현동 국감 발언'을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로 판단하고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자, 여야가 정면으로 충돌하며 격렬한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자회견에서 "법 앞에 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는 헌법의 원칙이 재...
  3. 한덕수, “개헌 마무리 후 즉시 사임”…대선 출마 공식 선언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제21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임기 3년 내 개헌을 마무리하고 곧바로 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개헌, 통상 현안 해결, 국민통합을 3대 핵심 과제로 내세웠다.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를 선언한 한 전 총리는 “대통령이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개헌을 완수하기 위해 출마하는 것...
  4. 정부, 7월까지 추경 70% 신속 집행…민생·산업 총력 대응 정부는 경제 불확실성에 대응해 12조원 규모의 추경예산을 7월 말까지 70% 이상 신속히 집행하고, 민생 안정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각종 지원책을 가속화하기로 했다.김범석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 1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현 정부의 마무리까지 흔들림 없이 리스크에 대응하고 민생 ...
  5. LG화학, 1분기 영업이익 68.9% 증가… “포트폴리오 재편 효과 본격화” LG화학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2조1710억원, 영업이익 4470억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68.9%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1.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30일 LG화학은 이 같은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며, 사업 포트폴리오의 전략적 재편과 운영...
  6. 박찬대 “장애인 권리 보장, 대선 공약으로 실현할 것”… 정책제안 페스티벌 축사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21대 대선 장애인 정책제안 페스티벌’에 참석해, 장애인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날 박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격은 약자를 어떻게 대하는가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장애인이 체감할 ...
  7. BNK금융그룹, 1분기 순이익 1666억원…전년比 33.2%↓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이 25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 당기순이익(지배기업 지분)이 16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9억원(33.2%) 감소했다고 밝혔다.BNK금융그룹의 1분기 순이익 감소는 유가증권 관련 이익 등 비이자 이익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자 이익 감소와 대손비용 증가가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은행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